아래와 같이 출력결과가 나오도록 가위바위보 프로그램을 완성하시오.
선택하세요.
0: 가위, 1: 바위, 2: 보, 3: 나가기.
0
당신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
컴퓨터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
무승부!
선택하세요.
0: 가위, 1: 바위, 2: 보, 3: 나가기.
2
당신의 선택은 보입니다.
컴퓨터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
패배!
선택하세요.
0: 가위, 1: 바위, 2: 보, 3: 나가기.
3
문제
package step03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TestApp {
public static final int SCISSORS = 0; // 가위
public static final int ROCK = 1; // 바위
public static final int PAPER = 2; // 보
public static final int EXIT = 3; // 나가기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 {
Random rand = new Random(); // 랜덤 숫자를 위한 클래스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 // 콘솔에 입력값을 받기위한 클래스
int computerChoice = -1; // 나의 선택
int myChoice = -1; // 컴퓨터의 선택
while(true) {
// 입력값을 받아 나의 값을 결정한다.
System.out.println("선택하세요.");
System.out.println("0: 가위, 1: 바위, 2: 보, 3: 나가기.");
myChoice = sc.nextInt();
// 랜덤한 숫자를 뽑아서 컴퓨터의 값을 결정한다.
float temp = rand.nextFloat(); // 1이하의 임의의 소수점이 나온다.
temp = temp * 3; // 3을곱하면 3 미만의 소수점이 나온다.
computerChoice = (int) temp; // int(정수형)에 실수를 할당하는 순간 소수점 이하는 버려진다. :: 0, 1, 2의 숫자만 나온다.
//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메서드
//System.exit(0);
}
}
}
반응형